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가소개] 데이비드자민 : New Journey 전시회 작품소개 프랑스작가 David Jamin , France Artist

728x90



2021.01.05.(화) ~ 2021.02.14.(일) 종료된 전시

장소: 예술의전당한가람미술관


이미 끝난 전시입니다.

프랑스 작가인 데이비드 자민은 따뜻한 화풍으로 사람의 마음을 녹여주는 작가입니다.



작가의 약력을 보면 1970년 생으로 프랑스 남부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나서, 1996년에 단숨에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작가입니다.

그렇게 된 이유는 지금은 아내가 된 세브린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그의 작품을 가장 먼저 본 사람이고, 그의 작품의 가능성과 재능을 보고 아트 월드 갤러리와 전시회 및 작업을 할 수 있는 역할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 세계의 러브콜을 받는 명성을 바로 얻었습니다.


작가의 사고를 볼 수 있는 글입니다. 일상에서 길어 올린 특별함, 바로 자민이 말하고픈 이야기입니다.

평범한 풍경들이 여행을 하면서 더 특별해 보인다는 말,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욱 공감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자민의 작품인데 수닭의 기개가 느껴지시나요? 덧칠의 작업 속에 이런 그림이 나온 다는 것이 너무 멋지고 놀랍습니다.


전시회에서 그의 작업 스타일을 영상으로 틀어 줬는데, 덧칠 작업 속에 여러 겹의 색상을 가진 작품이 나오는데, 그의 색깔이 분명하여 따라 하기도 힘든 거 같습니다.

특히 자화상 같은 내면 모습 표현에서는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자민의 작품은 색감 부터가 엄청 밝고 화려해서, 집안에 걸어두고 보면 기분이 좋아질 거 같은 그림들입니다.


자민은 그림으로 본인이 말하고 싶은 것을 충분히 전합니다. 때로는 말 이외의 것이 우리를 더 감동시킵니다.


개인적으로 사고 싶었던 그림입니다. 사서 집에 걸어 두고 보고 싶던 그림.

피아노를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게 너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이 방의 전시회 구성이 너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서서 그림을 감상할 때랑 의자에 앉아서 작품을 바라볼 때랑 느낌이 다릅니다.

아내, 세브린이 젊은 날의 자민을 보고 있는 느낌이라고 할 정도로 젊은 남자의 모습은 자민을 닮아 있습니다.


"댄디라는 테마에서는 댄디하고 패셔너블한 동작이 있는 남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민은 초안이 담고 있는 분명한 선에서 어떤 우아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역동적이고 우아한 선율 중심으로 그의 '댄디즘'이라는 테마가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 프랑스 철학자 다니엘 살바토르 쉬퍼는 자신의 댄디선언문이라는 책의 표지 그림으로 데이비드 자민의 댄디 작품을 채택하기도 했습니다. "

"내가 정말 관심을 갖는 지점은 바로 인간의 제스처입니다.

그 제스처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이 주변 환경에 어떻게 투영되는가, 입니다"


"당연한 것들이 소중한 것이다.
그 일상에 다시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자민이 전하는 색채의 메세지이기도 합니다."


자민은 자신의 아이가 생기고 부터 아이들을 많이 그리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즐거워하며 작품을 그렸습니다.

볼 빨간 아이가 많은 것은 추운 프랑스 북부 지방의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그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랑스 화가 데이비드 자민의 작품 스타일 잘 보셨나요?

지금은 전시회가 끝나서 볼 수 없지만, 그의 화풍과 스타일은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을 거 같아서 뒤 늦은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이 가장 소중하다는 말.
일상을 아름답게 채우는 것도, 일상에 감사한 마음을 갖는 것도 모두 자신으로 부터 비롯됩니다.

따뜻한 작품을 그리는 것이 어두운 모습을 그리는 것 보다 더 힘들다는 말.

사람을 즐겁게 하여 웃게하는 것이 사람을 울리는 것보다 어려운 것과 비슷한 맥락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뜻한 그림을 보며 여러분들도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 내용 전달에 부족함을 느꼈네요. 그림을 보고, 느낌 가는 대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년만에 한국에서 다시 데이비드 자민 전시회를 하네요.  2023년에는 작가 이름을 프랑스 발음인 다비드 자맹전시로 해서 진행하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전시소개] 2023년 다비드 자맹(데이비드 자민) 프로방스에서 온 댄디보이 특별전 얼리버드 티켓

다비드 자맹(데이비드 자민) #여의도전시 오늘은 볼만한 전시의 얼리버드 티켓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

blog.naver.com


좋은 하루 되세요~~^^


#다비드자맹
#서울전시
#데이비드자민
#2021
#2023
#전시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