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생활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모바일앱 "무비프리"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동호회 모임을 통해서 뒤늦게 알게 되어 약 2년간 문화생활을 풍부하게 향유할 수 있었던 모바일을 하나 소개드릴게요.

유명해서 아시는 분은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모르고 계신 분을 위해서 전해 드립니다. 


무비프리


일단 구글플레이나 애플앱 스토어가 가셔서 앱을 다운 후 설치부터 하셔야 해요. 

 

그리고 많은 정보 없이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하고 회원 가입하시면 됩니다. 

매주 업데이트되고, 다양한 연극, 공연, 뮤지컬, 영화 시사회 등이 업데이트됩니다. 

2021년 4월 6일에 가보면, 여러 진행되는 작품 중에 이런 작품들도 있습니다. 저는 오늘도 꽝~~ ㅎㅎ 이미 본 것들도 있어서 안 본거 위주로. 요즘에 인기 있는 연극 장수상회(이순재,손숙,백일섭,박정수 주연)도 여기서 당첨되면 무료로 가실 수 있어요. R석 티켓 가격이 77,000원 정도 할 거예요. 

추첨 방식이라서 계속 추첨에 응모하고 누르며 도전해야 해요. 경쟁이 있는 만큼 쉽게 잘 되지는 않아요 2시간 단위로 응모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집요하게 하는 분들은 당첨되더라고요. 

 

좋은 점은 당첨되어도 그 회차, 시간에 갈 수 없는 분들이 있어요. 휴대폰 번호로 지인 양도가 가능해요. 물론 상대방도 무비프리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그 안에서 사용 가능한 티켓을 보고 확인 후 사용되는 구조라서요. 

 

사실대로 말하면 저는 그리 열심히 하지는 못했지만, 지인들이 당첨되어 못 가는 티켓들을 양도받아서 공연 전시 연극 등을 엄청 보러 다녔어요. 제가 당첨되었지만 시간이 안 맞으면 저도 친구들에게 양도해 줬고요. 

 

연극 같은 경우는 2천 원이라는 문화 지원금이 대개의 공연에 있지만, 시사회나 뮤지컬 같은 건 지원금이 없어요.   

문화 지원금은  미리 결제하는 게 아니고요. 현장 티켓부스에 가셔서 티켓 교환하실 때 Only 현금으로만 내셔야 해요. 일체의 카드결제 안되니까 현금 준비해 가셔야 해요. 문화 지원금 있고 없고는 당첨 티켓 설명 안내 잘 읽어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작품을 문화 지원금 정도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게요.  예술인들에게 더 힘이 되어 드리지는 못해 죄송합니다. 그래도 관객 찬 무대에서 배우님들도 더 힘이 나실 거예요. 

이런 이벤트도 있나 봅니다. 한 번도 이용해 보지 못했네요.  이용해 봐야 할까 봐요. 


 ▲사진 클릭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