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

통신판매업신고증 신청과 구리시 찾는 방법

728x90

네이버 스토어 판매자 등록하여 구매이용확인서를 받았다면, 정부 24 민원 사이트를 이용하여, 통신판매신고증을 신청하면 됩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들어가서, 검색으로 통신판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요청하는 정보를 다 기입하여 신청하면 신청접수 문자가 옵니다. 처리되는데 2~3일 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처리 완료되면 다시 문자가 오는데, 구리시청 본관 4층에 일자리 경제과에 가셔야 하는데, 시청에 가보시면 사무실에는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본관 1층에 가서 오른쪽에 보면 안내실이 있습니다. 접수증(사업자명, 사업자등록명)을 작성하여 안내원에게 주면, 안내원이 일자리 경제과에 전화를 넣고, 담당자가 서류를 준비하여 1층으로 내려 옵니다.

 

담당자가 내려와서 봉투에서 꺼내어 기재사항이 맞는지, 등록면허세등을 납부하는 방법등이 담긴 안내문을 줍니다.

바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고, 한달 정도의 납부 기한을 주네요. 지방세입니다. 구리시는 22,500원 납부해야 하네요. 

 

폐업신고를 하지 않으면, 사업을 영위하지 않아도 등록세가 계속 부과되니, 꼭 주의하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사업을 하지 않게되면, 그냥 멈추면 되는 것이 아니라, 폐업신고도 해야 통신판매신고증으로 인한 지방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서 

 

받은 통신판매 신고서를 스캔하시어 제출 서류 하시면, 접수 완료되고, 승인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한가지 한가지 클리어 해봅니다. 


서류이동, 상품이동, 장보기용, 캠핑용, 간이 의자, 캠핑간이선반용,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접이식 캐리어, 카트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