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가나아트사운즈 /가나아트나인원 동시 전시 이왈종개인전 A way of life 2021.3.4~3.28 전시 리뷰

728x90

한남동에 있는 가나아트사운즈와 나인원에서 이왈종작가 개인전이 열리고 있는데, 이제 막바지라 서둘러서 다녀왔어요. 

전철로는 한강진역 부근에서 가면 가깝고요. 자동차로 가실 경우 한남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가시면 사운즈가 가깝습니다. 둘다 주차는 가능해 보이지만, 주차비가 많이 비쌉니다. 두군데서 나눠서 전시 하기에 각각 10점 이내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먼저 가나아트 사운즈입니다. 

 

 

건물은 인근에서도 독보적이라 금방 찾을 수 있는데, 가서 갤러리를 찾기가 너무 어려웠네요. 간판도 다 영어고, 글씨도 작고, 누구를 위한 것인지. 디자인과 느낌만 너무 집중한 건물구조입니다. 지드래곤 레지던스가 있는 건물로도 유명하고, 가수 박지윤이 조용하게 결혼했던 건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가나 사운즈는 2층에 있습니다. 1층에서 엄청 헤매고 헤매었는데, 결국 물어서 2층에 있는거 확인. 건물 안내도 보고는 못 찾아요. ㅠㅠ

 

드뎌 입성. 공간이 작아서 좀 놀랐습니다. 갤러리는 작지만 작가님의 작품 사이즈는 다 큽니다. 작가가 공을 많이 들이신 거 같아요. 작아서 직원 한명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제주 생활 하시는 이왈종화백의 작품들 잘 감상하셨나요? 봄날 같죠?

3월에 개인전을 한 것도 다 이유가 있는 선택 같아요.

이제 가나아트 사운즈 관람을 마치고, 가나아트 나인원으로 넘어가 볼까요?

 

도보로 약 10~12분 정도 소요됩니다.  고메이 494 건물에 입점해 있어요. 여기 아파트와 고메이494 상가 또한 스케일이 남다른 곳입니다. 여기 한남동 부촌이다. 딱 느껴지는 분위기입니다. 가나아트는 그런 곳에만 입점을 해 있습니다. ㅎㅎ

 

프리미엄 고급 빌라촌으로 전지현, 지드래곤 등 유명인들이 몽땅 들어가서 살고 있다는 나인원 한남입니다. 입주민과 상가는 주차장 입구가 따로 있습니다.

그래도 여기는 그래도 간판에 영어 말고, 한글도 좀 써 있어요. 영어 무능력자 아닌 저인데도 낯선 건물 구조라 힘들었어요.

가나아트를 저는 못 찾아서 건물을 이곳 저곳 헤매었어요. ㅠㅠ 양쪽 날개 같은 건물이 있는데, 역시나 구조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입주민들의 수준에 맞게 입점 상가들도 다 고급 제품들만 취급하는게 느껴집니다. 가나아트 분명 6번에 있다는데, 대체 6번이 어딨는지 찾기 힘들었어요. ㅎㅎ
알고봐야 보이네요.

 

돌고 돌아 결국 물어서 찾았어요. 가나아트 사운즈 보다는 규모가 조금 더 크고, 갤러리의 위치도 더 좋습니다. 크지 않은데도 직원들도 4명이나 상주하고 있네요.  

 

 

그림을 가까이서 보면 작가가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그럴 수 있다. 그것이 인생이다."


우리에게 주는 응원같은 말씀이에요. 그럴 수 있다. 그러니 넘 힘들어 하지 마라. 다들 그렇게 살아가는게 우리 인생이다. 노장의 작가가 밝고 화려한 봄날 같은 그림과 함께 우리를 위로합니다.  

 

 

그림들이 전체적으로 참 밝고 이쁘죠? 다 제주도 입니다. 서귀포에서 작가님이 살면서 그려 낸 풍경입니다.  낙관을 보면 서귀포 왈종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직접봐야 더 멋진 작가님의 그림인데, 멀거나 바빠서 못 가시는 분들에게 이렇게라도 감상하실 수 있게 전해 드렸습니다.

화랑미술제에서 몇 점 본거 같은데, 개인전이라 약 20여점 두 군데서 나눠서 전시하신거 같습니다. 

언제 쯤 이런 작품을 소장해 볼 날이 올런지. ㅎㅎ 비교하지 말고, 각자의 위치에서 다들 열심히 살아요. 

 


나인원 한남 고메이 494

Address. 용산구 한남대로 91 Tel.02-6950-4940

주차비는 2시간까지 5천원, 이후부터는 10분당 1500원이에요.
마켓에서 5만원 이상 사면 2시간 무료 가능합니다.


ECOSHB688BK

상품스펙 둘러보기 클릭 ☜   

 

에스콰이아 핸드백 여성쇼퍼백 크로스백 천연가죽(소가죽,양가죽) ECOSHB688BK

 

 

 

 


 ▲사진 클릭 ▲

ECOSHB688BK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