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게르하르트 리히터 <4900가지 색채> 전시] 루이비통메종서울 압구정로데오 무료전시 2021.3.12~7.18 루이비통

728x90

 

게르하르트 리히터의 전시가 있어서 루이비통메종에 다녀왔어요. 무료전시인데 인원제한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에요.

도슨트로 신청해서 들었어요. 벽면을 꽉 채우는 대형 작품들이 몇 점 있어요.

 

이 건물 자체와 디스플레이 곳곳이 작품인 곳이에요. 루이비통 메종 서울은 현대 건축의 거장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설계한 것으로 한국의 역사가 담긴 수원화성과 동래학춤의 우아한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아서 지어진 건물입니다.

건축학도나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도 가 보면 좋을거 같네요.

 

청담동 명품매장이라는 부담으로 문턱 높아 보이는 곳을 미술전시회 통해서 가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상품의 가치는 많은이들이 갖고 싶어하지만 다 가질 수 없을 때 더 높아지는거니깐요. 기존의 명성에 안주하지 않는 기획아이디어가 좋았던거 같애요. 전진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후퇴됩니다. 직원들도 친절합니다.

전시는 루이비통 메종 4층에서 진행됩니다.게르하르트 리히터의 작품입니다.
게르하르트 리히터

4층인데 건물이 특이하죠? 프랭크 게리의 건축작품입니다.

이곳에서 여러 영상들을 볼 수 있는데 유럽에 있는 루이비통메종에 한번 가보고 싶을 정도로 멋지더라구요. 걸린 미술 작품들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부럽.

이 작품들은 4층에서 내려오는 복도 벽면에 있어요. 개인적으로 리히터 작품보다 이런 작품이 좋았어요. ㅎ

내려오는 계단에 전시된 작품인데 곳곳에 작품들이 걸려 있어요. 리히터 작품들은 아니에요.

1층 정문 입구에 들어서서 처음 손님을 맞이 하는 곳입니다.

이 자체로 조형 예술이죠.

1층 매장 풍경인데 테이블 하나, 의자들까지 다 멋진 작품들입니다. 디자인이 역시 격조있어요.

1층 매장입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작품들입니다.

1층 매장 천장에 매달린 조형작품들. 저는 이런 작품들이 더 인상 깊었어요.

지하 1층 남성 매장이에요. 곳곳에 미술 작품과 함께 있는 테이블까지도 멋 스럽습니다.

봄기운이 화사하게 느껴지는 스카프들입니다. 명화같은 스카프 디자인들이에요

1층 여성 매장 천장에 달린 조명등이에요. 조명 작품이에요.

지하 1층 남성 매장이에요. 붉은 그림이 있는 방도 멋지지요?

 

남성복들이 더 유니크해 보였어요. 여성복은 더 다양하지만 심플한듯 특색있는 남성복 매장이 좋았어요.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백(bag)들이네요. 명품은 명품답게 자태가 곱더라구요.

압구정 로데오 명품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루이비통 매장.

현대미술작품을 보는 듯한 곳이었어요. 박물관보다 갤러리에서 현대미술 그림 보는 걸 더 좋아하는 제 취향과 잘 맞는 곳이었어요.

패션과 예술이 만나고, 그 예술작품은 그림뿐 아니라 전 분야(건축, 조형,가구,조명, 패션 등)에 걸쳐져 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는 국가의 브랜드답네요.

 

전시회 신청하셔서 편하게 방문해서 감상해 보세요.

품격과 가치는 그냥 만들어지는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사전예약👇👇

 

https://www.ticketing-seoul-espace-louisvuitton.com/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Espace Louis Vuitton Seoul) 전시 예약 사이트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에서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 컬렉션 소장품 전시를 만나보세요

www.ticketing-seoul-espace-louisvuitton.com

 


 

위치:

루이비통 메종 서울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54

http://naver.me/5B5hI2cR

 

루이비통 메종 서울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1 · ★4.6 · 평일 11:00 - 20:00,토요일 11:00 - 20:00,일요일 12:00 - 20:00

m.place.naver.com

 

 

전시방문을 위한 주차는 힘드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상품스펙 둘러보기 클릭 ☜

에스콰이아 핸드백 여성쇼퍼백 크로스백 천연가죽(소가죽,양가죽) ECOSHB688BK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